전체메뉴
닫기
내일을 여는 국민의 국회

국회정보길라잡이

주제별
서비스명

    정보명, 주요속성, 주제영역, 세부영역, 관리기관, 서비스 유형, 출처시스템, 바로가기 URL
    정보명
    주요속성
    주제영역 세부영역
    관리기관 서비스 유형
    출처시스템
    바로가기
    관리기관
    검색어명
    관리기관
    국회정보길라잡이 콘텐츠별 목록
    번호 정보명 관리기관 서비스유형 출처시스템 주요속성
    창닫기

    알림마당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창닫기

    [보도자료] 김영주 국회부의장, 2023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국회의원 김영주(金榮珠)의원실
    • 구분 : 국회부의장
    • 국회부의장 : 김영주 국회부의장
    • 2023-11-30
    • 42737

    김영주 국회부의장,


    머니투데이‘2023 국정감사 스코어보드 대상수상 및


    한국유권자총연맹 국정감사 최우수의원선정



    - 김영주 국회부의장, 보건복지위원회에서‘2023 민생국감을 내걸고 
    후쿠시마산 가공식품 관리 사각지대, 키 크는 주사 오·남용 문제, 저소득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사업 예산 삭감 등
    민생과 직결된 다양한 정책감사로 언론과 시민단체로부터 큰 호평받아

    - 김영주 부의장 오늘 주신 상은 국민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책임있게 역할을 다하라는 격려와 응원으로 여기고 앞으로도 정부 정책의 비판을 넘어 한 걸음 더 나아간 대안을 제시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각오 밝혀



    김영주 국회부의장(더불어민주당, 서울 영등포구갑)이 올해 국정감사를 마치고 머니투데이의‘2023 국정감사 스코어보드 대상및 한국유권자총연맹의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각각 선정됐다.

     

    머니투데이 <the300 국감 스코어보드>는 국회의원들의 국정감사 활동과 정책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상임위원회별로 2명의 우수의원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는, 김영주 의원이매일 독창적인 질의로 이목을 집중시키는 데 성공했다,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번 국정감사 기간, 김 부의장이 관록을 바탕으로 다양한 주제를 선점하여 날카로운 정책질의를 이어간 점을 높이 평가한 결과로 풀이된다.


    김영주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사회적 약자와 국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민생국감을 목표로 하여 일본산 수입 가공식품 관리 사각지대를 지적하여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이후 식재료에 대한 철저한 관리 당부하는 한편, 일명 키크는 주사로 알려진 성장호르몬 의약품 오남용을 방관한 식약처 지적하고, 대상포진 백신 공급단가가 천차만별인 문제를 외면한 복지부를 질타했으며, 저소득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사업 예산을 삭감한 윤석열 정부의 천편일률적인 예산 편성 기조에 대해 강하게 문제를 제기하는 등 민생에 직접적으로 와 닿는 다양한 정책 이슈들을 발굴했다.

     

    김영주 부의장은 국정감사를 잘했다고 주신 상은 국민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책임있게 역할을 다하라는 격려와 응원으로 여기고 정부 정책의 비판을 넘어 한 걸음 더 나아간 대안을 제시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김영주 부의장은 제21대 국회 임기 4년 연속으로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한편, 한국유권자총연맹이 선정한 ‘2023 국정감사 최우수의원시상식은 128일 예정되어 있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가능-변형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Quick
    메뉴
    TOP
    Quick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