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일시

배포 즉시 보도

배포일시

2023. 12. 21.(목)

공보기획관실

02- 6788- 3655

담당부서

방송국 

방송제작과

담 당 자

주무관 김하느리(02- 6788- 3754)

국회방송 <정관용의 정책토론>

『에너지 정책 바람직한 방향은』생방송 

-  12월 21일(목) 밤 10시 탄소 중립을 위한 에너지 정책 방향 등 논의 -

-  정동욱 중앙대 에너지시스템공학부 교수, 정재학 경희대 원자력공학과 교수, 이정윤 원자력안전과미래 대표, 안재훈 고준위핵폐기물전국회의 공동집행위원장 출연 -


국회방송(NATV)은 12월 21일(목) 밤 10시 <정관용의 정책토론>에서 「에너지 정책 바람직한 방향은」을 주제로 토론을 진행한다.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탄소중립이 시대적 과제로 떠오르면서 에너지정책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정부가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에서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해 2050년까지 원자력 발전량을 3배로 확대하기로 합의한 가운데 정치권에서는 원전 운영에 대한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있다. 여당은 원전 확대를, 야당은 재생에너지 확대를 주장하는 상황이다.


제21대국회에는 3건의 ‘고준위 방사성 폐기물 관리에 관한 특별법안’이 

계류 중이다. 여야는 영구처분시설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있지만, 각론을 두고 원전 부지 내 저장시설의 규모와 영구처분시설 확보 시점 명시 여부 등에서 이견을 보이고 있다. 


이번 <정관용의 정책토론>에는 원자력 분야 전문가 정동욱 중앙대 에너지시스템공학부 교수, 정재학 경희대 원자력공학과 교수, 이정윤 원자력안전과미래 대표, 안재훈 고준위핵폐기물전국회의 공동집행위원장이 출연해 에너지 정책 방향에 대해 집중 토론한다.


<정관용의 정책토론>은 생방송으로 국회방송에서 볼 수 있다. 국회방송은 IPTV(KT 올레TV, LG 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65번), 스카이라이프(165번)), 케이블TV를 통해 전국 어디서든 시청할 수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