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공지사항
보도자료
행사알림
국회매거진
국회정보서비스
정책참고자료실
분실물 안내

보도자료

인쇄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대한민국 국회의 보도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페이지
[보도자료] 국회입법조사처 「2021년 입법 및 정책 제안대회」시상식 개최
번호 8796 작성일자 2022-01-21 조회수 393
국회입법조사처 「2021년 입법 및 정책 제안대회」시상식 개최


□ 국회입법조사처(처장 김만흠)는 2022년 1월 21일(금) 오후 2시 입법조사처 제2세미나실에서 「2021년 입법 및 정책 제안대회」 시상식을 열어, 대상(국회의장상) 1편, 최우수상(국회입법조사처장상) 1편, 우수상 10편, 격려상 1편 등 총 13편의 제안에 대해 시상했다. 코로나 상황으로 일부 수상자들은 온라인 비대면으로 시상식에 참여하였다.

□ 2021년 제안대회에는 10대 중학생부터 대학교수에 이르기까지 각계각층의 국민들이 생활 속에서 느끼는 제도상의 문제점이나 개선방안을 총 91건 제안하였으며, 정치, 경제, 사회 전반에 걸친 다양한 제안들에 대하여 참신성과 실현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심사하여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 박병석 국회의장은 축사를 통하여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본 대회는 생활 현장과 밀착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장”이라고 하며, 우수 제안들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널리 홍보해주길 당부했다.

□ 김만흠 처장은 ”올해 대회에는 SNS마켓에서의 소비자 보호를 비롯하여 한류 확산, 교육, 안전, 보건·복지, 공정채용 등 다양한 방면에서 대한민국의 주권자인 국민들이 실생활 속에서 느끼는 문제점에 대하여 전문가 못지 않게 고민하고 숙고하여 대안을 주셨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 대상인 국회의장상은 ‘올바른 SNS마켓 형성을 위한 현행제도 보완 및 안심SNS마켓 인증배지 부여제도’를 제안한 김예지·오서연(각 연세대학교·덕성여자대학교 학생)씨가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인 국회입법조사처장상은 ‘해외 한국학 저변 확대를 통한 한반도 평화통일 기반 조성’을 제안한 문서영·정유진(이화여자대학교 학생)씨가 수상했다.

□ 국회입법조사처는 우수제안을 담은 수상작품집을 제작·배포할 예정이며, 향후 지속적으로 입법 및 정책 제안대회를 개최하여 국민들이 생활 현장 속 참신한 입법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갈 계획이다.


※ 구체적인 내용에 관한 궁금한 점은 아래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담당자: 기획협력담당관실 최지현 주무관(02-6788-4782)
첨부파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글 [보도자료] 박병석 국회의장, 스리랑카 대통령·총리와 연쇄회담
다음글 [보도자료] 제13회「NARS 시선과 논단」개최 ! - 제20대 대통령선거와 시대적 과제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