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활동

국회의장
국회부의장
국회의원현황
의원실행사
의원실채용
의원연구단체

주요동정

인쇄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국회부의장의 주요동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회의장 주요동정 상세페이지
김상희 부의장, KBS 시사기획 창 인터뷰
번호 384 작성일 2022-01-21 조회수 259
김상희 부의장, KBS 시사기획 창 인터뷰 사진
김상희 부의장, KBS 시사기획 창 인터뷰 사진
김상희 부의장, KBS 시사기획 창 인터뷰 사진
○ 일시 : 2021.1.21. (금) 오후 4시
○ 장소 : 국회부의장실(본청 307호)

김상희 국회부의장은 1월 21일 금요일 오후 국회부의장실(본청 307호)에서 KBS ‘시사기획 창’ 이형관 기자와 ‘아동학대 사망사건 진상조사 특별법’촉구 관련 인터뷰를 진행했다.

오늘 인터뷰는 KBS 어린이날 제정 100주년을 맞아 아동학대 범죄에 대한 ‘사회적 부검’을 통해 아동학대 사건의 진실을 추적하고, 나아가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우리 사회가 노력해야 할 첫 과제는 무엇인지 짚어보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 기자는 인터뷰를 통해 아동학대 사망사건 진상조사 특별을 대표발의한 계기와 진상조사의 필요성, 그리고 현재 관련 법안이 국회에 계류되어 있는데, 언제쯤 가능할 것인지에 관해서 질문했다.

이에 김 부의장은 “모든 국민이 정인이를 비롯한 반복되는 아동학대 사건에 관해 분노했다. 그럴 때마다 즉각적인 처벌 강화를 해 왔는데, 그것보다는 먼저 진상규명을 해서 사건에 관한 판단과 예방, 재발 방지를 어떻게 할 것인가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영국의 <클림비보고서>처럼 우리나라에도 이런 게 필요하다고 보고 특별법을 발의하게 됐다. 지난해 국회에서 여러 쟁점법안에 밀려 아직 처리되지 못했지만, 올해 2월 국회에서는 반드시 통과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인터뷰는 2022년 2월 6일(일) KBS 1TV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사이트 바로가기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가능-변형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글 김상희 부의장, 지속가능패션 성장을 위한 기업가 간담회 개최
다음글 김상희 부의장, 스리프리야 란가나탄 주한인도대사 예방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