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활동

국회의장
국회부의장
국회의원현황
의원실행사
의원실채용
의원연구단체

주요동정

인쇄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국회부의장의 주요동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회의장 주요동정 상세페이지
김상희 부의장, 인도네시아 상원 제1 부의장 대표단 예방
번호 344 작성일 2021-11-25 조회수 82
김상희 부의장, 인도네시아 상원 제1 부의장 대표단 예방 사진
김상희 부의장, 인도네시아 상원 제1 부의장 대표단 예방 사진
김상희 부의장, 인도네시아 상원 제1 부의장 대표단 예방 사진
○ 일시 : 2021.11.25(목) 오전 11시
○ 장소: 국회 접견실(본관 316호)

김상희 국회부의장은 11월 25일(목) 오전 국회 접견실에서 노노 삼포노 인도네시아 상원 제1 부의장과 의원단, 주한 인도네시아 대리대사 등 주요 참석자 8인과 접견하고, 양국 의회 간 우호 협력관계 증진 등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김 부의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양국 간 협력 강화를 위해 방한한 노노 삼포노 상원부의장 방한단에 감사를 전하며, 이번 방한으로 소기의 성과를 거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 "우리 국회는 지난 6월 한-인니 포괄적 경제동반자 협정(CEPA) 비준을 완료했다"며, "역내 포괄적 경제동반자 협정(RCEP)도 곧 비준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양국은 국방·방산 분야에서 특별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국방·방산 분야, 특히 전투기(KF-21/IF-X) 공동개발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인도네시아 상원의 역할을 당부했다.

이에 노노 삼포노 인도네시아 상원 제1 부의장은 "아시다시피 양국 정상 간 그리고 의회 간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며, "한-인니 포괄적 경제동반자 협정(RCEP)이 이뤄진다면 투자 협력이 더 좋아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방·방산을 넘어 경제, 문화 등 더 많은 분야에서 양국 의회가 함께 협력해 나가자"고 전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사이트 바로가기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가능-변형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글 김상희 부의장, 「디지털 경제 시대, 망 이용대가 이슈 전문가 간담회」 공동주최
다음글 김상희 부의장, 우무르자코프 우즈베키스탄 부총리 예방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