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활동

국회의장
국회부의장
국회의원현황
의원실행사
의원실채용
의원연구단체

주요동정

인쇄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김상희국회부의장의 주요동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회의장 주요동정 상세페이지
김상희 부의장,「데이터 안심구역 현장방문 및 IT 기업인 간담회」
번호 246 작성일 2021-04-02 조회수 168
김상희 부의장,「데이터 안심구역 현장방문 및 IT 기업인 간담회」 사진
김상희 부의장,「데이터 안심구역 현장방문 및 IT 기업인 간담회」 사진
김상희 부의장,「데이터 안심구역 현장방문 및 IT 기업인 간담회」 사진
「데이터 안심구역 현장방문 및 IT 기업인 간담회」

○ 일시 : 3월 30일 화요일
○ 장소 :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AI와 데이터 산업 육성은 우리 경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핵심과제입니다.”

김상희 국회부의장은 3월 30일 오후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을 방문, '데이터 안심구역' 현장을 둘러보고 IT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데이터 안심구역은 K-DATA에서 운영 중인 물리적인 보안 공간으로, 활용가치가 높은 공공·민간 데이터를 사전에 승인된 이용자에 한해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상희 국회부의장을 비롯해, 송경희 과기정통부 인공지능기반정책관,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 박유경 IT여성기업인협회장, 이형칠 데이터산업협회장, 강은경 IT여성기업인협회 이사, 정영조 KT 상무, 심탁길 CJ올리브네트웍스 상무, 이욱재 코리아크레딧뷰로 상무, 김도현 베가스 대표, 김균 한국고용정보원 빅데이터센터장, 심동욱 한국인터넷진흥원 데이터안전활용단장, 정성헌 예비창업자가 참석했다.

김상희 부의장은 데이터 안심구역 운영현황을 보고 받은 뒤, ‘코로나19 확산 예측 연구’와 '비대면 시대의 배달 서비스 효율방안 연구’ 등 데이터 안심구역 활용 사례를 듣고, 한국인터넷진흥원 심동욱 데이터안전활용단장의 발제로 '개인정보보호법과 안전한 데이터 활용' 방안을 청취했다.

김 부의장은 "데이터 산업이 일상에서 시너지를 일으키려면 교통?통신 등 국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데이터를 개방하고 그 활용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면서, "데이터 안심구역을 확대 운영하여 데이터기업의 육성과 지원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관계 기관과 기업인들에게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비대면 경제를 이끌 ‘디지털 뉴딜’의 성공과 데이터 산업 육성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당부하고, "현장의 목소리가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제도 개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글 김상희 부의장, 미얀마 민주주의 회복 및 인권 회복을 위한 방안 마련 세미나 공동주최
다음글 김상희 부의장, 이종엽 대한변호사협회장 예방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