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활동

국회의장
국회부의장
국회의원현황
의원실행사
의원실채용
의원연구단체

주요동정

인쇄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김상희국회부의장의 주요동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회의장 주요동정 상세페이지
김상희 부의장, 양천아동학대사망사건 등 진상조사 특별법 제정 촉구 기자회견 열어
번호 235 작성일 2021-02-16 조회수 521
김상희 부의장, 양천아동학대사망사건 등 진상조사 특별법 제정 촉구 기자회견 열어 사진
김상희 부의장, 양천아동학대사망사건 등 진상조사 특별법 제정 촉구 기자회견 열어 사진
"우리에게는 '아이들의 죽음을 통해 배워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지난 2월 5일 총 139명의 여야의원들과 「양천아동학대사망사건 등 진상조사 및 아동학대 근절대책 마련 등을 위한 특별법」을 발의했습니다. 오늘은 특별법 제정 촉구를 위한 기자회견에 남인순, 신현영, 양이원영, 최혜영 의원님과 함께 참석했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기자회견 자리를 만들어주신 공익인권법재단 공감, 국제아동인권센터, 민변 아동위원회, 세이브더칠드런, 정치하는 엄마들, 탁틴내일,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 한국아동복지학회 등 관계자 여러분들께 모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정말 참담합니다. 법안을 발의한 이후 설 연휴 그 짧은 기간 동안 용인 사건, 구미 사건 등 너무나 안타깝고 가슴 아픈 아동학대사망 소식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국회와 정부의 반복적인 대책에도 상황이 나아지지 않고 있습니다. 학대로 사망한 아이들의 죽음이 헛되지 않게 하려면, 아이들이 왜 죽음에까지 이르게 되었는지 촘촘히 조사해야 합니다.

우리에게는 또 다른 비극이 발생하지 않도록 아이들의 죽음을 통해 배워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2월 임시국회에서 법안이 조속히 논의되어 하루빨리 법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많은 국민들, 의원님들의 관심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글 김상희 부의장, 황희 문체부 장관 예방 받아
다음글 김상희 부의장, 베이비뉴스 인터뷰 진행
상단으로 이동